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핑크햄스터즈

[강한소상공인] 라이프스타일유형 1차 오디션 현장을 소개합니다

by 아이로스씨 2025. 5. 28.

 

 

 

📌브랜드의 진심이 모인 자리

 

강한 소상공인 성장 지원사업 1차 오디션 현장 스케치

 

지난 5월 14일, 저는 아주 특별한 오디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 라이프스타일 유형

1차 오디션’이었는데요.

단순한 평가의 장이 아닌, 브랜드의 철학과 가능성,

그리고 사람 이야기가 오가는 생생한 무대였습니다.

 


 

📌 오디션 개요

 

 

세종 조치원1927아트센터에서

‘2025 강한 소상공인 성장 지원사업’ 1차 오디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5일간 진행된 이번 오디션은 130개의 소상공인이

참여해 각자의 브랜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 행사명: 2025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라이프스타일유형 1차 오디션

 

✔️ 일시: 2024. 5. 12.(월) - 5. 16.(금)

 

✔️ 장소: 조치원1927아트센터

 

✔️ 주최: 중소벤처기업부

 

✔️ 주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운영: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브랜드포럼

 

✔️ 참여방법: 행사 장소 또는

유튜브 링크로 누구나 관람 가능

 

 

강한 소상공인 성장 지원사업이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역량을 갖춘

소상공인을 발굴해 육성하는 전방위 지원 프로그램


 

 

 

 


📌현장 분위기는 어땠냐고요?

 

저는 5일간 진행되는 행사 중

3일 차에 방문을 했었는데요.

열정이 가득한 아주 뜨거운 현장이었어요.

 

피칭 순서를 기다리며 마지막 자료를 손질하는 대표님들,

뒤에서 조용히 응원하는 팀원들,

심사위원의 고개 끄덕임 하나에도

긴장과 안도의 표정이 오가던 발표자들까지.

 

무대에 선 모든 브랜드가 이미 누군가에겐

생활의 일부가 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참가자들의 발표 일정은 동등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무작위로 배정되었습니다.

 

평가는 5분 발표, 5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제품소개, 시장현황, 사업화 자금 사용 계획 등을

발표하며 주어진 시간을 채워 나갔습니다.

 

참여자들의 열정과, 아이템에 대한 애정에

감동을 받고, 많은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

 

 

창업,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가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어요!

질의응답 시간은 참가자들에 대한 애정어린

평가와 피드백으로 채워졌어요.

 

현장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만나는

색다른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1차 오디션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었어요.

 

현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도

참여할 수 있어 오디션이 좀 더 풍성해진 것 같습니다.

 

 

 

☞ 2025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라이프스타일 1차 오디션 3일차 중계영상 바로가기

 


📌부대행사 돌아보기!

 

무대를 둘러싼 공간에는 다양한 체험형 부대 프로그램들이

함께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소상공인의 아이템을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 포토존

 

‘강한 소상공인’의 정체성을 담은 그래픽과 메시지로

꾸며져 있었어요.

인증샷 찍는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저도 서포터즈 명찰을 활용해 사진 남겨봤어요 :)

 

 

💬 인터뷰존

 

행사장 곳곳에서 참가자 인터뷰도 진행되었어요.

피칭을 마친 대표님들이 브랜드 이야기를 들려주시는데,

발표 때보다 오히려 더 편안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가 나왔던 것 같아요.

 

 

💼 투자상담존

 

참가자와 투자자 간의 1:1 미팅이 이뤄지는 공간이었어요.

 

투자자들과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논의해보고,

실질적인 후속 기회로 이어질 수도 있다니,

 

단순한 오디션이 아니라 유니콘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는 현장이었습니다.

 

 

🎤 리허설존

 

본 무대에 오르기 전, 발표를 리허설 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었어요.

발표자들이 조용히 호흡을 가다듬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설렘과 떨림이 가득한 참가자들의

연습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 전시관

 

야외 전시장에서는 역대 참가 기업들의

아이디어 제품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친환경, 뷰티, 먹거리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어

보는 재미도 있고, 구매하고 싶은 제품들이 많았어요!

 

이렇게 제 장바구니는 점점 늘어갑니다...^^

 


📌 오디션 결과와 앞으로의 여정

 

의식주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소상공인 130사 중

최종적으로 상위 50개사가 선발되었는데요

 

선정된 기업들은 최대 6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함께

8월에 열리는 파이널 오디션 진출 자격도 얻게 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새롭게 참여해 대기업

네트워킹과 유통판매전 등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니,

소상공인의 여정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번 1차 오디션은 단순한 심사가 아니라, 브랜드와 사람이

만나는 장이었어요.

성장을 위한 기회이자, 진심이 닿는 무대였습니다.

 


📌 참가자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냅니다!

 

소상공인의 성장을 ‘성공’이 아닌 ‘지속’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이 프로젝트,

 

앞으로 어떻게 이어질지 무척 기대됩니다.

그리고 분명해진 사실 하나,

라이프스타일은 브랜드로 완성되는 게 아니라,

사람이 만든다는 것.

 

이날 무대에 올랐던 모든 참가자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냅니다! 👏

 

 

 

 

728x90
반응형
LIST